일리노이 대학(UIUC) 가을학기 교실수업 재개.. 온라인 수업 병행

0
757
University of Illinois [시카고 트리뷴]

일리노이 대학(UIUC) 가을학기 교실수업 재개.. 온라인 수업 병행

교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할 것”

일리노이 주 최대 공립대학인 일리노이 대학(UIUC)이 코로나19 펜데믹 중 오는 가을학기 재개 소식을 알렸다. UIUC측은 18일(목) 성명을 통해 “9월 시작되는 가을학기부터 어바나(Urbana) 캠퍼스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더불어 마스크 착용를 전제로 필요시 변형된 방식의 대면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계획대로라면 오는 8월 24일부터 2020-2021 가을학기 학사 일정이 시작된다.

아울러 UIUC는 이날 지난해 학생 5만1000명 이상의 기록적인 등록을 기록한 다운스테이트(DownState) 캠퍼스에 오는 8월 가을학기 복귀하지 않거나, 복귀할 수 없는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미 대학 기숙사에 입주한 학생이나 캠퍼스 거주 신청을 해놓은 신입생들은 특별 서류를 제출하고 원격수업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한다. 대학 측은 아울러 “학생들은 교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6피트 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우에 따라 교실 대면 수업과 원격 수업이 병행돼 운영될 것”이라며 교실 수업의 경우, 정부 지침에 맞춰 4단계 대응방침인 50명 이하로 수업 참여 인원이 제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Kradio133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