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레인저스 시즌 개막 “관중 관전 가능할까?”

0
947

코로나19로 새 구장 개장이 미뤄졌던 텍사스 레인저스가 관중이 있는 가운데 시즌을 시작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어제 달라스 모닝뉴스는 “MLB 사무국이 관중 입장 허용 여부를 각 주와 시 등 지방정부에 맡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4일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텍사스주를 연고로 하는 프로스포츠 팀의 경기에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50%까지 입장을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2주 전 25%까지 허용한다는 방침에서 두 배 늘어난 것입니다. 

이에 만약 MLB 사무국이 관중 입장 허용에 대한 결정을 지방정부에 맡긴다면, 텍사스 레인저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시즌 개막 시 관중을 입장시킬 수 있게 됩니다. 

현재로서 프로 스포츠 경기의 관중 입장을 허용한 지방정부는 텍사스주 뿐입니다.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를 홈구장으로 쓰던 텍사스 레인저스는 올해부터 개폐식 지붕을 갖춘 글로브 라이프 필드를 홈구장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텍사스 레인저스 구단은 “2020시즌 개막을 고대하고 있다”면서도 “MLB 노사가 현재 계속 협상을 진행 중이고, 구단은 스프링캠프와 정규시즌 운영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선수와 직원, 팬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라며, MLB 사무국으로부터 지침이 내려올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말을 아꼈습니다. 

새로운 홈구장 글로브 라이프 필드의 수용 가능 인원은 4만300명인데, 수용 가능 인원의 50%가 입장이 가능하다면 2만명 정도의 관중을 입장시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