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카운티 5일 신규 확진자 298명…연일 최고치 경신

0
1242

달라스 카운티에서 어제(5일, 금) 또다시 300명에 가까운 코로나 19  신규 확진 사례가 보고되며, 연일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어제,298건의 신규 확진 사례를 보고했습니니다. 

이틀 전 신규 확진자수로 285건을 보고하며 일일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하루만에 이를 갈아치웠습니다.  

이로써 달라스 카운티의 총 누적건수는 11,541건입니다. 

또한 어제 10명의 추가 사망자가 보고됐는데,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던 20대 한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60대 이상의 노인층이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의 클레이 젠킨스 판사는 어제 오후 트위터를 통해 ‘Stay Home, Save Lives’를 강조하며, 코로나 19 상승 곡선을 평탄하게 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몫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달라스 카운티의 경우 인력부족을 문제로 회복 사례 건수는 공개되지 않고 있는데, 텍사스 주 보건국에 따르면 카운티에서 약 6,687명의 사람들이 회복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지역 보건 전문가들이 코로나 19 확산 위험과 대응에 활용하기 위해, 병원 입원율, 중환자실 입원율, 응급실 방문 비율을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노스 센트럴 텍사스 외상 지역 자문 위원회의 보고에 의하면  이들 3가지 지표는 달라스 카운티에서 아직 정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클레이 젠킨스 판사는 “시위 등 큰 모임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감염 여부를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며 시민들에 코로나 19 검사를 받을 것과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사용 등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