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달라스 카운티 확진 사례 일일 ‘최고치’

0
694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어제 일일 확진자로 가장 많은 총 257건의 신규 확진 사례와 추가 사망 16명을 보고했습니다. 이로써 달라스 카운티에서는 총 10,719건의 누적 건수와 245명의 누적 사망 사례가 집계됐습니다. 

또한 달라스 카운티에서는 일일 신규 사례로 200건 이상이 보고된 것은 어제로써 6일 연속입니다. 특히 달라스 카운티에선 집중치료실 병상 점유율도 이미 71.9%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클래이 젠킨스(Clay Jenkins) 달라스 카운티 판사는 “안타깝게도 현재 달라스 카운티의 집중치료실 입원율과 코로나 19 일반 입원율, 코로나 19 증상자들의 응급실 방문율, 그리고 사망률이 감소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4가지 항목은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와 로컬 보건 전문가들이 사회경제활동 제재조치를 완화할 만한 안전한 시기를 결정할 때 평가하는 조사 요인입니다. 

젠킨스 판사는 “합법성에 주목하기 보다 무엇이 안전한 것인지를 더 중시하는 지혜가 주민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다수가 모이는 곳을 피하고 외출 시 6피트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해야 하며, 대중 교통 이용이나 영업장 방문 시 자신에 대한 보호를 비롯해 타인에 대한 존중과 보호의 의미로 안면 가리개를 착용할 것과 손 자주 씻기 등 위생 수칙도 준수해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보고에 따르면 코로나 19 입원 환자 중 80%가 헬스 케어와 교통,푸드, 농업, 공무, 금융, 커뮤니케이션, 성직, 초동대응요원, 그리고 기타 필수 기능직 같은 중요기간 산업 노동자들입니다. 

또한 입원이 필요한 환자들 중 3분의 2가 65세 미만이었으며 절반 가량은 고위험군에 속하는 만성 질환자가 아닌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코로나 19 환자들에게 가장 위험한 기저 질환으로 알려진 당뇨병은 코로나 19 감염 입원 환자들 중 약 3분의 1에게서 확인됐으며 현재까지 집계된 총 사망자 245명 중 3분의 1 가량이 장기 요양시설과 관련이 있는 환자들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신한나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