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지도부, 무료 드라이브 스루 검사소 ‘운영 시한 연장’ 추진

0
869

 클레이 젠킨스(Clay Jenkins)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 판사와 에릭 존슨(Eric Johnson) 달라스 시장은 “무료 코로나 19 간이 검사소 운영을 이달 31일 이후로도 계속 해 나갈 수 있도록 연방 정부 협약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달라스에서는 아메리칸 항공 센터와 일리스 데이비스 필드 하우스(Ellis Davis Field House)에서 무료 드라이브 쓰루 검사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검사소는 연방 정부의 지원으로 이달 말까지 운영을 하게 됩니다.

현재 이들 검사소에서 하루에 1000건의 검사가 진행되고 있으나 더 많은 검사 실시가 절실한 시 당국에선 최대 하루 4000건의 검사가 이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현재 에릭 존슨 달라스 시장은 켈빈 바겟(Kelvin Baggett) 박사를 새 책임자로 임명해 코로나 19 진단 검사량을 늘리고 접촉자 추적을 강화하는 노력을 평가하고 주도해 나갈 뿐만 아니라 사회 취약층 위주의 보건 대책을 강구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또한 젠킨스 판사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 19에 대한 인종, 문화간 차이를 보완하기 위해 월마트(Walmart)와 크로거(Kroger) 매장에 7개의 새 간이 진단검사소가 설치됐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현재 달라스 시에서 하루에 약 800건이 검사되고 있는 실정인 가운데 이들 각 검사소에선 하루에 검사할 수 있는 검사 수가 50건에 불과합니다. 이에 이들 지도자들은 현재 AA센터와 데이비스 필드 하우스의 검사소가 연장 운영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한편 검사 역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혀온 그렉 애봇(Greg Abbott) 주지사의 “surge forces” 검사 지원단이 달라스 지역 등 북텍사스의 4개 카운티 지역을 방문해 각 지역별로 이틀 동안 검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일고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