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18 광주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식 온라인으로 진행.
화상 프로그램 ‘Zoom’을 통해 18일 7시 30분 개최.
올해 5.18 광주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식이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연례적으로 이 행사를 주관해 온 미 중서부 호남향우회는 11일(월) “올해 기념식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치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재난이 이어져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다.
주최 측은 “특별히 40주년을 맞은 5.18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기념식을 제대로 치러야 하는데, 사정이 여의치 않다”며 “몸은 못 모여도 마음은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해 온라인에서 소박하지만 진정성 있게 기념의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기념식은 오늘 18일 오후 7시 30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이뤄진다. 등록 링크(https://secure.everyaction.com/grOe0Qg7U0WTJYoid3E_aQ2.사진)에 접속해 이름과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한 후 ‘등록’(Submit)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줌 연결 링크와 ID,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기념식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미 중서부 호남 향우회: k.sungmin@gmail.com 하나센터: yhan@hanacenter.org 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