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어제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경제 활동 재개를 위한 단계적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애봇 주지사는 “주 정부가 텍사스 경제 활동 재개를 위한 계획 마련을 위해, 이와 관련된 강력한 팀을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애봇 주지사는 텍사스 주 전역에 발령된 휴교령을 2019~2020년 남은 학기 동안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같은 결정은 주 보건당국의 권고안에 따른 것이라며, 올 가을 새 학기 이전에는 학교는 열리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애봇 주지사는 금지됐던 일부 의료 절차 및 소매업에 대한 규제를 일부 완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지난달 주지사의 명령으로 선택적수술 및 진료 금지 등 의료 서비스 부분에 제약이 가해졌던 것은 오는 22일부터 진단 테스트와 일부 선택적 수술이 포함돼 완화됩니다. 일부 소매업의 경우 오는 24일, 금요일부터 운영이 가능한데, 다만 “to go”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어야 하며, 제품 픽업 등 최소한의 접촉이 가능한 업종이 해당됩니다.
애봇 주지사는 모든 사업장들이 한꺼번에 열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밝히며, 식당, 영화관, 헬스 센터 등의 업종에 대해서는 오는 27일에 관련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다시 영업을 할 수 있는 업종들은 바이러스 확산의 최소한의 위협도 주지 않는 사업장들이 우선 순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주립공원들은 오는 20일 재개장되나, 방문객들은 반드시 안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5인 이상의 그룹 방문은 금지됩니다. 애봇 주지사는 “차분히 단계적으로 텍사스 경제를 활성화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