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중소기업청(SBA)의 ‘경제적 피해 재난 대출(EIDL)’ 프로그램 중 소상공인 대상 1만 달러 현금 그랜트가 알려진 것과는 다르게 모두가 1만 달러를 받을수 있는 것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황은 SBA가 지난 12일 비상 현금 그랜트 수혜 기준을 새로 발표하면서 바뀌었는데, 새로운 기준에 따르면 SBA는 2020년 1월 31일 기준으로 종업원 1인당1000달러, 최대 1만 달러를 선지급합니다. 즉, 종업원 수가 10명 이상이 돼야 1만 달러의 수혜 기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종업원이 5명이라면 최대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5000달러로 줄어듭니다.
1만 달러는 상환할 필요가 없는그랜트 자금이어서 재정난에 봉착한 소상공인들이 큰 기대를 걸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비상 현금 그랜트 수혜 기준이 바뀌면서 프리랜서와 우버 운전자 등 독립 계약자(Form 1099)는 종업원이 없기 때문에 1만 달러의 비상 현금 그랜트를 한 푼도 받을 수 없게 됐습니다.
다만 EIDL은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세무 전문가는 이번 SBA의 조치로 실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인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SBA는 코로나19로 재정난에 봉착한 중소기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3월 하순부터 EIDL을 론칭했습니다.
EIDL은 최대 200만 달러를 최장 30년 동안 3.75%의 고정 이자로 융자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와 함께 SBA는 당장 급전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돕겠다며 EIDL 신청자에게 최대 1만 달러의 비상 현금 그랜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