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 110만건 육박

0
970

텍사스 노동 위원회(TWC)의 자료에 따르면, stay-at-home 명령이 시행된 이후 5주 동안, 주 전역에서 청구된 실업 수당 건수가 110만 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기간 청구된 실업수당 건수는 이전 18개월 동안의 청구 건수와 같은 양입니다. 

앞서 코로나 19의 지역적 확산을 막기 위해, 내려진 stay-at-home 명령으로 비필수 업종의 운영이 금지되고, 음식점 영업 등에 제약이 가해지자 이는 대규모 정리 해고로 이어졌습니다. 

달라스 카운티의 경우 지난달 13일 클레이 젠킨스 판사의 이같은 명령으로 260만에 달하는 주민들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후 3주 동안 달라스 카운티에서는 총 7만 184건의 실업수당 청구가 접수됐는데, 이는 텍사스 주 2위입니다. 텍사스에서 가장 많은 실업 수당이 청구가 된 것은 해리스 카운티로 같은 기간 12만 7884건이 청구됐습니다. 태런 캐운티도 6만 건이 넘는 실업 수당 청구가 있었습니다.

TWC가 보고한 카운티 별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지난 4일까지 접수된 것을 반영한 것입니다. 또한 TWC는 지난 4일까지 접수된 실업수당 신청 건수 중 31만 3000건이 처리했으며, 이후 지난 주까지 24만 6천 600건의 추가 청구를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TWC 관계자는 문제를 겪고 있는 온라인과 전화 신청 때문에, 아직 실업수당 신청 급증세는 끝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경제학자들은 텍사스의 4월실업율이 두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는데, 이는 117개월 연속 고용증가를 기록했던 텍사스 주로서는 놀라운 전환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