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봇지사, “중소기업에 5000만 달러 추가지원한다”

0
1215

그렉 애봇(Greg Abbott) 주지사가 코로나 19 여파로 경영난에 허덕이는 텍사스 내 중소 기업들을 위해 forgivable loans 명목으로 5000만 달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치홍 기자입니다.

<기자>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어제, 화상 채팅 방식의 회의를 통해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텍사스 내 중소 기업들을 위한 특별 계획을 밝혔습니다. Forgivable loans으로 알려진 주정부의 지원 계획은 재정 상황이 악화된 기업이 급여를 지급하고 대량 해고 사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금융 정책으로 연방 중소기업청 SBA의 급여보호프로그램(PPP)의 일환으로 이행될 예정입니다.

텍사스 주 정부의 새 대출 지원 이니셔티브는 화상회의에 참여한 민간 투자 은행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의 자금과 샌안토니오(San Antonio) 기반 비영리단체 리프트펀드(Lift Fund)의 전문성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냄으로써 경영난에 처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대출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액시온 텍사스(Accion Texas)로 알려진 리프트펀드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어제 애봇 주지사의 중소기업 대출 지원 정책 발표가 나자 비필수 업종에 대한 스테이앳 홈 행정명령 해제가 곧 임박한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이 상승했지만 애봇 주지사는 낙관적인 전망에 대한 경계를 시사했습니다. 그는 “주 전역의 일부 경제 활동 중단 조치가 일시에 전면 해제되는 시나리오는 준비된 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이번 주 후반에 발표 예정인 새 행정명령을 통해 일부 사업장 재개를 언제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자문할 광범위한 전문 자문단 구성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애봇 주지사는 또 연방정부와 지속적으로 코로나 19 대응을 논의하는 가운데 “경제 활동 재개를 천천히(slowly) 전략적으로(strategically) 지혜롭게(smartly) 그리고 안전하게(safely)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숙고하고 준비하는 공동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