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소상공인들, 획기적인 변화로 ‘생존 전략’ 찾는다

0
1178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이 여전히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북텍사스(North Texas)의 소상공인들이 창의적인 자구책 마련과 이웃 나눔 실천으로 힘든 시기에 희망과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행정명령으로 영업 중단에 처해진 많은 북텍사스 소상공업체들이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획기적인 운영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알링턴(Arlington)의 소셜 하우스(The social House)가 파스타 등의 음식과 술을 서비스하는 대신 신선한 고기와 식자재 그리고 가정 필수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영업 전략을 변경했습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마켓과 식료품점 개념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화장지와 종이 타월 같은 필수품을 대형 유통센터까지 가서 사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같은 영업 품목 변경은 해당 업체 관계자들이 영업 중단 위기 극복을 위한 논의와 숙고를 통해 해당 업체가 소셜 마켓의 역할을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한 결정에 의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 19 여파 속에 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업체들의 변화 노력은 영업 전략 변경 말고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주점 TX Distillery에선 직원들이 손 세정제를 직접 제작해 초동대응요원들과 커뮤니티 보호소에 지원했으며 마일스톤(Milestone)의 직원들은 면역체계가 약한 고위험 환자가 있는 가정에 공기 정화기를 설치하는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