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업종 인력이 부족하다”…’채용’ 공고 줄이어

0
774

코로나 19 위기 상황에서 일손이 부족한 필수 업종 위주로 DFW 지역 등 미 전역에서 인력 채용이 시급한 상황속에, 달라스(Dallas)의 홈케어 기관인 Home Care Assistance에서 케어 매니저와 케어 서비스 인력에 대한 채용 공고가 났습니다.

해당 기관의 자레드 카플라(Jared Capla) 최고경영자는 “혼자 독립적으로 생활하기 힘든 수 많은 고객들을 지원할 인력이 필요하다”면서 초보 신규 일자리는 최대 5만달러 그리고 매니저 직에는 최대 10만달러의 연봉이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약품 및 잡화 판매 체인업체인 월그린(Walgreens)에서도 대대적인 인력 채용을 알리며 코로나19 여파로 직장을 잃은 이들의 참여를 촉구했습니다. 해당 업체의 인사 관리관계자는 계산대 업무부터 고객 안내 도우미 그리고 진열대 관리에 이르는 고객 서비스 지원 업무 인력을 찾고 있으며 약사와 매장 관리자도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해당 업체가 DFW 지역에서 1000명의 인력 충원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채용을 서두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스토랑 체인점 소닉 드라이브인(Sonic Drive-In)에선 채용 공고를 내걸고 코로나 19 대유행 여파로 소득원을 잃은 많은 주민들이 일자리를 구하고 안정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현재 미 전역에 만 4000개의 일자리가 비어 있고 DFW에는 400여명의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하면서 임시직이나 계절제 계약직이 아닌 정규직으로 초보 직군과 관리직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피자 전문체인점 피자 헛(Pizza Hut)에도 DFW 지역의 1500개를 포함 미 전역 체인점에서 3만개의 일자리가 비어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피자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700명의 배달 운전 인력이 필요하며 교대 근무자와 매장 관리자, 요리사, 콜센터 직원 등도 400명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