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재무부(Treasury Department)와 연방 국세청 IRS가 최근 몇 년간의 세금 환급 신고 내역이 없는 주민들도 코로나 19 긴급구호 수표 수령을 위한 등록을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새 온라인 툴을 설치했습니다.
IRS설명에 따르면 2018년 또는 2019년에 세금 환급 신고를 한 대부분의 주민들은 2조가 넘는 초대형 구호 패키지의 일부인 경제 긴급 구호금 수령을 위해 별도의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국세청이 세금 환급신고 정보를 토대로 지급 금액을 산정해 일회에 걸쳐 구호금을 다음 주부터 자동 입금 방식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저소득층을 포함한 세금 환급 신고 의무가 없는 사람들은 해당 산정 방식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어 IRS가 이들이 긴급 구호금을 신속히 수령할 수 있도록 새 온라인 툴을 구축했습니다. 해당 툴 사용자들은 IRS.gov 사이트를 방문해 비신고자라는 Non-filers 배너를 통해 해당 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해당 툴은 연간 소득이 1인당 만 2200달러를 넘지 못해 2018년과 2019년 연방 세금 환급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와 소득이 전혀 없는 경우 그리고 기타 사유로 해당 연도들에 세금 신고 의무에서 제외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보장 은퇴 연금과 사회보장 장애 보험 연금 그리고 철도종업원 은퇴연금 및 생존 연금 대상자들은 해당 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해당 연금 대상자들 중 17세 이하 자녀가 있는 경우엔 새 온라인 툴을 이용해 자녀 한 명 당 지급되는 500달러의 지원금 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온라인 툴을 이용한 긴급 구호금 신청 방식은 수분 만에 손쉽게 마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단한 절차로 구성돼 있습니다. IRS.gov사이트에서 배너 “non-filers: Enter Payment Info Here”을 통해 들어간 뒤 사회보장번호와 이름 주소, 그리고 피부양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IRS는 해당 입력 정보를 사용해 신청자의 수급 자격을 검증하고 긴급구호금액을 산정해 수령자의 은행 계좌로 송금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할 것입니다.
한편 지난 주 금요일(10일) IRS가 미 전역의 모든 주민들이 긴급구호금 수급 여부를 확인하고 해당 수표를 가능한 빨리 수령할 수 있는 은행 계좌 정보를 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툴을 하나 더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