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이 어제(10일, 금) 코로나 19 신규 양성 사례로 105건과 추가 사망 3건을 보고했습니다.
어제 추가된 사망자들은 달라스내 노인 장기 요양 시설에 거주하는 90대 여성과 달라스 시 거주 80대 남성 2명입니다.
이처럼 달라스 카운티의 노인 장기 요양 시설들에서 추가 확진자와 감염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 입원이 필요한 환자 중 69% 정도가 60세 이상으로 고위험 만성 질환이 1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고위험 만성 질환 중 전체 입원 환자의 30% 이상에서 당뇨병이 보고됐습니다.
이로써 달라스 카운티의 코로나 19 총 누적 양성 사례는 1,537건, 누적 사망 25건입니다.
태런 카운티 보건국도 어제 코로나 19 신규 양성 사례 68건과 추가 사망 1건을 보고했습니다.
추가 사망자는 레이크 사이드에 거주하던 80대 남성으로 68건의 신규 양성 사례 중 23건은 포트 워스, 10건은 Euless, 8건의 알링턴과 그랜드 프레리, 5건은 노스 리치랜드 힐스에서 발생했습니다.
태런 카운티의 코로나 19 누적 건수는 705건, 누적 사망 21건입니다.
덴튼 카운티에서는 어제 28건의 추가 신규 양성 사례와 추가 사망자 1명이 보고됐습니다.
특히 어제 덴튼 카운티 교도소에서 신규 양성 사례가 보고돼, 보건 당국을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카운티 교도소 측은 보건당국과 협력해, 교도소 내 바이러스 노출을 최소화하고, 양성 반응을 보인 수감자는 격리 프로토콜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10일, 금)까지 북텍사스의 총 누적 건수는 3,425명, 누적 사망 72건, 회복 사례는 460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