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정부의 최고위급 보건 책임자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불안감으로 인해 불거진 마스크 사재기 문제에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공중보건서비스단 PHSCC 운영 책임자인 제롬 애덤스 단장은 2일 확진자 혹은 의료 종사자가 아니라면 의료용 마스크를 구매하지 말라고 경고했으며 바르게 착용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얼굴을 더 자주 만지게 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다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해서 안 되는 일 중 하나는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이다며 이는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일반 시민들 사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것을 막는 데 효과가 있다는 점도 입증되지 않았다고 덧붙었습니다.
애덤스 단장은 의료진으로서 마스크를 쓸 때 바르게 착용했는지 ‘핏 테스트(Fit test)’를 한다고 했으나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은 움직이면서 얼굴을 만지게 되고 오히려 코로나19의 감염을 증가시킨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손을 규칙적으로 씻거나, 얼굴이나 입을 만지지 않고, 몸에 이상이 있을 때는 직장이나 학교를 떠나 집에서 머무는 방법이 전염병을 예방하는 데 더 효과적이다고 부연했습니다.
출처 : Radio1230 우리방송(http://www.radiok123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