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3일 어스틴(Austin)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 엔터테인먼트 축제 SXSW 행사가 전세계적인 확산세에 있는코로나 19 위협 속에서도 강행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제(4일) 어스틴 보건국과 해당 시 당국이 기자회견을 통해 “SXSW 같은 집단 행사 취소로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지역사회가 더 안전해질 것이라는 증거가 현재로선 없다”면서 그런 증거가 있다면 해당 대규모 행사를 취소하도록 할 것이라고 SXSW 개최 허용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SXSW 주최측도 현 시점에서 해당 축제를 취소하거나 일정을 조정할 계획이 없다고 웹사이트를 통해 분명히 밝혔습니다.
또 어스틴 보건국의 코로나 19 관련 권고에 근거해 해당 감염병 예방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축제 참가자들도 일상적인 선제적 예방 실천을 위해 국제보건기구 WHO의 권고를 잘 준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행사 강행 소식에 취소를 요구하는 청원이 제기되며 주최측의 행사 강행 의지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SXSW 행사 취소 청원을 낸 한 시민은 해당 행사의 일환인 컨퍼런스와 축제 참가를 위해 수백 수천명의 사람들이 어스틴으로 모여드는 것에대해 큰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이에 어스틴 보건국의 마크 에스콧(Mark Escott)부국장은 어스틴 지역사회에서 코로나 19가 퍼질 위험성은 매우 낮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안심시켰습니다.
스티브 아들러(Steve Adler) 어스틴 시장은 ‘한 번 발생하면 널리 퍼져 나가는 바이러스의 생리는 익히 알려져 있으므로 손 씻기를 잘 실천하고 악수 대신 팔꿈치 인사를 하는 등의 예방 에티켓 준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SXSW 주최측과 어스틴 당국들의 행사 강행과 유지 기조에도 불구하고 해당 행사의 거물급 참가자들인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 틱톡(TikTok) 같은 소셜 미디어 기업들과 미디어 기업 마셔블(Mashable)이 코로나 19 위협을 이유로 불참을 결정했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회사 SAP은 SXSW를 포함 플로리다(Florida) 주 올란도(Orlando)에서 열릴 예정인 Concur Fusion과 라스 베가스(Las Vegas)의 Ariba Live 행사 그리고 해당 업체가 주최하는 SAP NOW 등 이달에 참가할 예정이었던 모든 행사를 불참하거나 취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