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등 구리선 절도 기승…특단의 조치 나선다

0
523

시애틀 시티 라이트가 가로등 구리선 절도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절도범들은 밤 시간을 이용해 시애틀 시티 라이트가 관리하는 가로등에서 구리선을 훔쳤습니다.

이로 인해 인근 주민들은 불편을 겪었고, 관리 업체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특히 마틴루터킹주니어 웨이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몇주째 가로등 불빛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존 콜리는 지역언론 King5 뉴스에 “구리 절도범이 많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라 놀랍진 않지만 실망스럽긴 하다”고 말했습니다.

시애틀 시티 라이트는 최근 들어 전례 없는 구리선 절도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최소 35건의 절도가 발생했습니다.

마틴루터킹주니어 웨이에 100개, 화이트센터 서라가든 인근 40개, 홀리 파크 인근 100개, 레이니어 비스타 지역에 19개의 가로등이 수리를 마쳤거나 수리 중에 있습니다.

절도범들은 작업구를 통해 지하 설비에 접근해 전선을 잘라 꺼내갔습니다. 일부 구리선은 재활용 업체에 팔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시애틀 시티 라이트 측은 절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로등 통제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구축하면 가로등을 원격으로 통제해 가로등에 문제가 생기는 즉시 관리 직원들이 바로 알 수 있게 됩니다.

시애틀 라디오 한국 한진식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