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텍사스 이주자 최고 주로 캘리포니아 등극…36% 증가

0
449

텍사스 부동산중개사협회(Texas Realtors` Association) TRA의 최신 보고에 따르면, 지난 2018년, 8만 6000명이 넘는 캘리포니아 주민이 새 정착지로 텍사스를 선택해 이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시로는 로스 앤젤레스(Los Angeles)를 필두로 롱 비치(Long Beach)와 애너하임(Anaheim) 등 9개 도시들에서 텍사스로 거주지를 옮긴 이주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로 인해 2018년 텍사스는 캘리포니아 이주자를 포함해 56만여명의 국내 이주자들의 유입으로 플로리다(Florida) 다음으로 국내 이주자가 가장 많은 주로 부상했습니다. 

또한 타 주 이주민들이 텍사스에 정착해 거둔 순 소득은 2018년 기준 약 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텍사스 내 도시 중 타 주 이주자가 가장 많이 유입된 곳은 DFW 지역으로 2018년에 20만여명의 타 주 이주민이 들어 왔으며, 17만여명이 유입된 휴스턴(Houston)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DFW 지역에서는 지난 11개월간 12만여개의 일자리 증가로 고용 증가율이 미 전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현재도 수 천 명의 타 주 이주자들이 일자리와 낮은 생활비 이점을 쫓아 북텍사스(North Texas)로 몰려 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