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자년 새해, 올해는 어떤 일들 기다리나

    0
    669

    2020년 경자년의 새로운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0년에는 할리데이가 주말 전후로 찾아오면서 특히 연말에 황금 연휴가 이어집니다.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가 올해 금요일에 찾아오면서 한 해동안 가장 로맨틱한 날을 사랑하는 이들과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어서 연방 휴일인 독립기념일은 안타깝게 토요일이지만 크리스마스가 금요일에 찾아오면서 주말을 이용한 3일 연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음 새해인 2021년 1월1일은 월요일로 새해를 3일 연휴로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2020년은 대선의 해이기도 합니다.

    대선은 오는 11월 3일 치뤄지며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도전하고 이에 맞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버니 샌더스,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 등이 뒤를 쫓고 있어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할 지, 민주당이 탈환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미 항공우주국 나사가 화성 탐사에 나섭니다.

    물이 흐른 흔적이 남아있는 화성은 생명체가 살 수 있는 환경을 갖춰서 ‘제2의 지구’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를 모으는 행성인데요.

    나사는 올해 중순에 마스 2020 탐사 로버를 발사할 예정으로 2021년 화성에 착륙해서 채취한 토양 시료를 보관했다가 지구에 보내는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특히 2020년은 26개월 주기로 태양, 지구, 화성이 일직선상에 놓이는 달이 있기 때문에 화성을 탐사하면 비행거리가 짧아져 우주선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어 나사 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들이 화성 탐사에 뛰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하계 올림픽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됩니다.

    전 세계 스포츠 스타들이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보름동안 열띤 경쟁을 펼칩니다.

    출처 : Radio1230 우리방송(http://www.radiok1230.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