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고교생, 우발적 총기 사건으로 사망…동급생, 용의자 중 한 명으로 체포돼

0
1296

휴스턴 교육구(Houston ISD)의 한 고등학교에서 열 아홉 살의 3학년 학생 한 명이 우발적으로 발생한 총격 사건에 희생되고 총격 용의자 중 한 명으로 열여섯 살의 해당 학교 학생이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해 지역사회가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해당 사건은, 이번 주 화요일(14일) 오후 4시경, 벨레어(Bellaire) 고등학교에서 같은 반 학생들 간에 일어난 것으로, 해리스 카운티(Harris County) 검찰은 해당 사건을 의도적인 것이 아닌 우발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번 총격사건의 용의자로 2명이 검거된 가운데, 그 중 한 명이 열 여섯 살의 동급생이며, 또, 피해 학생과 친구 사이로 JROTC 프로그램에서도 함께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져 더욱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번 총격사건에 사용된 권총은 아직 회수되지 않은 것으로 경찰이 밝혔습니다. 

 해당 총격사건 소식은 사건이 발생한지 하루도 안된 어제(15일) 오전, 벨레어 고등학교 교직원들에 의해 확인됐으며, 학교 당국이 이날 하루에 한해 휴교 조치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 학생의 학교 친구들은, 어제 오전, 늦게, 이블린 파크(Evelyn Park)에 모여 JROTC 20기 일원으로 군 입대를 앞두고 있었던 피해자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JROTC의 알레한드로 모랄레스(Alejandro Morales) 책임자는 피해 학생이 군인이 되고 싶어했으며 실제로 최근에 군 입대 허가를 받았다고 전하며, 이처럼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한 것에 대해 너무 부당한 일이라면서 안타까워했습니다. 

 실베스터 터너(Sylvester Turner) 휴스턴 시장도 성명을 통해, 지역사회 전체가 해당 사건으로 충격과 상심에 싸여 있음을 밝히며, 가장 안전한 보루인 학교와 가정에서 끊임없이 총기 폭력이 발생하고 있는 현실을 개탄스러워 했습니다. 

 3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벨레어 고등학교는 휴스턴 서남부 지역에 위치한 휴스턴 교육구 최대 규모 고등학교입니다.

 해당 학교에선 이번 사건 이외 지난 2018년과 2019년도에도 학생의 총기 사용 또는 소지와 관련된 2건의 총기 관련 사건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