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경찰, 증보 범죄 신고 독려 캠페인 시작해…시민단체와 협력

0
605

  휴스턴경찰이 일반 시민들의 증오 범죄 신고 독려에 중점을 두고 관련 시민단체들과 협력해 증오범죄 감소를 위한 프로젝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Clear Channel Communications라는 비영리 시민단체의 경우 휴스턴 일대에 “#ExposeHate”라는 증오 범죄 신고 독려 게시판 약 20개를설치해 해당 경찰국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BI 설명에 따르면, 증오범죄는 점점 더 늘고 있는 반면, 시민들의증오 범죄 신고는 충분치 못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해당 연방 기관이 편견에 근거한 범죄가 발생한 경우 즉시 사법 당국에 신고해 줄 것을 증오 범죄 피해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또한 휴스턴 주재 멕시코(Mexico) 영사관의 알리시아 케르베르-팔마(AliciaKerber-Palma) 영사는휴스턴 경찰국의 아트 아세베도(Art Acevedo) 국장과 함께 한 기자회견을 통해 증오 범죄 피해자들에게 경찰에 가기가 두렵다면 멕시코 영사관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불법체류 신분이라 해도 도움 요청에 응답 받을 것을 믿고 주저 말고 영사관으로 연락하거나 찾아올 것을 강조했습니다.  아세베도휴스턴 경찰국장도 해당 경찰국은 피해자의 합법적 체류 여부가 아닌 정의를 위해 일하고 노력하고 있으므로 국내 체류 자격 여부에 상관없이 경찰국으로 직접 신고할 것을 피해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달라스 DKnet뉴스 최현준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