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 시험과 SAT 시험을 주관하는 대학입학기구인 컬리지 보드(College Board)가 학생들의 AP 시험 등록일을 11월 10일로 앞당겼다고 발표해 귀넷 카운티 내 AP 강좌를 수강할 학생들은 오는 11월 10일까지 시험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귀넷 카운티 공립 교육청의 발표에 따르면, 올봄에 AP 정치과목과 경제과목을 포함한 한 학기 코스과정을 수강한 학생들은 1월 6일부터 3월 8일까지 AP 시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귀넷에서는 2019~20학년도 AP시험이 5월 4일부터 5월 15일 사이에 예정되어 있으며, GCPS는 현재 이번에 처음으로 AP시험을 치루는 학생들의 시험 등록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학생들은 등록 시 수수료 10달러를 지불해야 하며 추가 시험 등록은 각각 94달러이고 런치 웨이버를 받고 있는 학생들은 모든 시험에 대해 10달러의 수수료만 지불합니다.
학생과 학부모는 MyPaymentsPlus 포털에서 AP 시험을 등록하고 비용을 지불할 수 있고, 시험을 보지 못할 경우에도 시험 당 40달러의 취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Accelerated Programs의 킨킨스 감독관은 “현재 AP 시험에서 3점, 4점, 또는 5점을 받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 결과는 대학진학율과 직업의 선택에 있어 긍정적인 기록을 남기고 있어 이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귀넷 교육청은 AP시험 등록 마감일이 앞당겨지면서 이로 인해 시험 등록자가 줄어들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조나단 패터슨 GCPS 부교육감은 “앞당겨진 등록 마감 날짜로 인해 어떤 여파가 올지 걱정”이라면서 학생들도 이를 위해 약 6개월 전부터 시험을 준비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시험 취소를 위한 수수료를 지불할 것도 예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교육청이 밝힌 2018-19년도 AP시험 자료에 의하면 현재 AP 시험에 합격하는 학생의 비율은 지난 3년간 증가했지만, 작년 시험에 등록한 학생의 수는 감소했습니다.
ARK 김지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