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17일 달라스 방문 시 루이비통 제조 공장도 방문 예정

    0
    1285

    어제(10일), 백악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달라스 방문길에 존슨 카운티에 위치한 세계적 패션 회사 루이 비통 제조 시설 방문 소식을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킨(Keene)에 있는 해당 제조 시설을 개장식 참석 차 방문해 일자리 문제를 논의하고 공장 시설도 둘러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텍사스 방문에는 유진 스칼리아(Eugene Scalia) 노동 장관과 윌버 로스(Wilbur Ross) 상무부 장관 그리고 텍사스 주지사를 지낸 릭 페리(Rick Perry) 에너지 장관을 비롯 딸과 사위인 이방카 트럼프(Ivanka Trump)와 재러드 쿠쉬너(Jared Kushner)가 동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달라스 집회 참석에 앞서 방문지로 추가된 존슨 카운티는, 2년전, 킨 시에 루이 비통 제조 공장을 유치하기 위해 세금 감면 패키지안을 발의해 통과시킨 바 있습니다. 

    특히 10년간 매년 9만여 달러의 세금을 감면해 주는 과감한 인센티브 정책으로 당시 유치 경쟁에 뛰어든 노스 캐롤라이나(North Carolina)를 제치고 인구 6400명의 소도시 키니가 루이 비통 북미 생산지가 됐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킨 공장 방문 후, 저녁 7시부터 달라스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American Airlines Center)에서 열리는 정치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며, 같은 시간, 그랜드 프레리에선 베토 오루크(Beto O`Rourke) 전 연방 하원의원의 맞불 집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