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보행자 교통 사망률에 교통 안전 캠페인 시작한 TXDOT

0
661

작년 한 해 텍사스에서 보행자 교통 사망 사고가 600여건에 이른다는 보고가 나온 가운데, 텍사스 교통국 TxDOT가 “Be Safe. Drive Smart”라는 교통 안전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기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통 사고율과 사상자 수를 줄이기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서행과 경각심 그리고 교통 법규 준수를 지켜줄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TxDOT 조사에 따르면, 2018년에 텍사스에서 발생한 5600여건의 추돌 사고 중 사망자 수가 630여명이며, 샌 안토니오(San Antonio) 시에서만 700여건의 교통 사고 중 65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TxDOT가 교통 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해당 교통 캠페인 일환으로 보행자와 운전자를 위한 안전 주의사항을 당부했습니다.

운전자들에겐 횡단보도 근처와 보행자 안전을 위해 멈출 때 속도를 낮출 것과 방향 전환 시 오른쪽은 보행자에게 양보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버스나 정차된 차량 옆을 지나갈 땐 주의를 기울이고, 특히, 보행자가 갑자기 도로 안으로 뛰어 들 수 있으므로 주변을 경계하고 셀폰을 멀리 해야 하며 제한 속도와 운전 규정을 지킬 것을 당부했습니다.

보행자에겐 가능한 한 인도를 이용하고 인도가 없을 경우엔 도로의 왼쪽으로 이동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교차로나 정해진 횡단보도를 이용해 길을 건너되 건너기 전에 좌우를 살피고 다시 왼쪽을 한 번 더 살핀 뒤 이동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길을 건너기 전에 운전자가 보행자를 보지 못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와 시선을 맞춘 뒤 건너야 하며, 어두운 밤엔 밝은 색이나 반사가 되는 색상의 옷을 입어 눈에 잘 띄게 하도록 조언했습니다.

특히 길을 건널 땐 눈과 귀를 혼란 시키는 기기 사용을 멈춰야 하며 동승을 할 경우엔 거리 모퉁이에서 차에 타고 내릴 것을 강조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