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비틀즈에 견줄만한 세계적인 보이그룹으로 성장한 BTS의 시카고 공연이 이번 주말로 다가왔습니다.
5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시카고 베어스의 풋볼 경기장 – 솔저 필드에서 이번 주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오후 7시 30분에 개최될 BTS 공연으로 중서부 지역 팬들 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7명으로 구성된 BTS는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라는 제목의 전세계 스타디움 투어 콘서트를 갖고 있습니다. 지난 주 LA 공연에 이어 이번 주에는 시카고, 그 다음으로 뉴저지를 거친 뒤 남미와 유럽, 일본 등에서 공연을 계속 이어갈 계획입니다.
한편 공연이 이뤄질 솔저 필드 인근에는 지난 7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BTS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마련돼 있습니다. BTS의 인기를 반영하듯 공연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BTS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도 긴 줄을 서야 합니다.
BTS는 이번 시카고 공연에서 최근 발표해 지난 달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Map of the Soul; Persona”에 담긴 노래 등을 부를 예정입니다. BTS는 비틀즈 이후 처음으로 1년에 3회, 빌보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시카고에 케이 라디오 뉴스, 김우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