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총영사관 2019 한국 주간 (KOREA WEEK) 개최

0
709

□ 주 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은 추석, 개천절 등 국가 주요 명절과 국경일에 즈음하여 오는 9월14일(토) 및 9월 29일(일)부터 10월5일(토)까지‘2019 한국주간 : KOREA WEEK’행사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우리 문화를북가주 현지의 주류사회와 한인동포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ㅇ 이번 「2019 KOREA WEEK」는 총영사관이 주최가 되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행사로 국내 ․ 외 전문 예술인과 각계 전문가 등을 초청하여 우리의 음악, 한식, 미술 등은 물론 미국 현지에서 각광받고 있는 K-Beauty(Korean Cosmetics)에 대해서도 조명할 계획입니다.

□ 9.14(토) 한국의 추석에 즈음하여 Presidio Park에서 개최되는 K-Food Kimchi Festival을 시작으로 9.29 K-Movie, 9.30 K-Exhibition(미술 전시회), 10.1 K-Beauty 일정으로 개최되고,

ㅇ 10.5일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 공연장인 Herbst Theatre에서 대망의 K-Concert가 한국의 유명 바이올린리스트인 김응수 교수(한양대학교), 피아니스트 채문영, 유명 뮤지컬‘영웅’의 주인공인 오페라 가수 양준모씨와 서울대학교 국악과 연주단, 무형문화재인 강대승 사물놀이 연주 등 국내 유명인사와 현지의 우수 음악인들이 참여해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입니다.

< 2019 KOREA WEEK 전체 일정 >

행 사날 짜장 소
 K-Food  9 14 (AM 11:00) Presidio Park
 K-Movie9 29 (PM 3:30) UC BERKELEY
KExhibition9 30 (PM 3:00)총영사관 1 전시홀
 K-Beauty10 1 (PM 5:00) Univ. of San Francisco
 K-Concert10 5 (PM 6:00) Herbst Theatre

□ 각 행사별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K  Food

ㅇ 올해 K-Food 행사는 한국의 방송사인 MBC와 현지 동포단체인 KCI : Korean Center. Inc 공동으로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ㅇ 김치 페스티벌은 파리와 도쿄 등 대도시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푸드 이벤트로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 행사로 9.14일(토) 프리시디오 공원(off the grid)에서 추석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해 더욱 많은 현지인과 동포 여러분들이 참여하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ㅇ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김치 페스티벌은 김치 클래스부터 꽃송편 만들기 클래스, 각종 한식 시식회까지 관객들이 직접 무료로 참가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한식 관련 푸드 트럭들과 소규모 벤더들도 참가해 더욱 활기가 넘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K  Exhibition

ㅇ 올해 K–Exhibition(미술 전시회)는보자기, 종이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9.30(월)부터 총영사관 전시실에서 한국 전통 미술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ㅇ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객들은 이영민, 스테프 류, 두 작가가 재해석한 전통 보자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보자기는 익명의 여성들이 자투리 원단으로 만들었던 작품으로 물건을 포장하거나 보관하는 용도로 쓰였습니다.

ㅇ 베이 지역에서 보자기 작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영민 작가와 전통 한지 작가인 스테프 류는 전통적인 제작 방법과 기술에 기반하면서 원단과 종이, 서로 다른 재료로 확장한 전통 보자기를 구현하였습니다.

ㅇ 두 작가의 협업의 결과인 이번 전시를 통해, 수 백 년전 작은 조각까지 버리지 않고 보자기를 만들어 특별한 미적 가치를 창조해 냈던 한국 여인들의 철학과 보자기의 재활용과 업 사이클링의 개념을 재조명하고자 합니다.

 K  Movie

ㅇ 올해 야심차게 K-Week에 처음으로 포함된 K-Movie 프로그램은 현지 유명 대학인 UC Berkeley(Art Museum and Pacific Film Archive)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될 예정입니다.

ㅇ 상영될 영화는 안재훈 감독의 <소중한 날의 꿈(Green Days, 2011)>이라는 한국 애니매이션 작품으로, 순수했던 한국의 1970년대 말을 배경으로 영화 같은 사랑을 꿈꾸는 평범한 소녀에게 찾아온 가슴 뛰는 첫사랑을 그린 작품입니다.

ㅇ 15회 부산 국제 영화제를 통해 처음 상영된 이 영화는 70~80년대 한국 분위기를 사실감 넘치게 그려냈다는 높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안재훈 감독은 1998년에 장편영화로 데뷔하여 <메밀꽃필무렵> <운수 좋은 날> <봄봄> <소나기> 그리고 <무녀도> 등의 한국단편문학을 애니매이션화한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ㅇ 이번에 소개되는“소중한 날의 꿈”은 안 감독의 대한민국의 삶을 그린 시대 3부작 중우리의 과거를 그린 작품으로 현재는‘우리의 현재’를 그린 <살아오름, 천년의 동행>을 2020년 완성을 목표로 제작중입니다. 영화 상영 후 안재훈 감독과의 대화의 시간 및 직접 관객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K  Beauty 9월14일(토) 

ㅇ 최근 북가주 지역을 포함해서 미국 현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한국 화장품 산업 및 제품 등과 연계된K-Beauty 행사를 University of San Francisco(USF, Center for Pacific Asian Studies)와 함께 개최할 예정입니다.

ㅇ 이번 행사는Korean Beauty Demystify라는 주제로 1,2부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의 유명 화장품 업체들인   Hansung USA, Soo Ae, Laneige, IOPE Meebak, Atem, Holy Snails이 함께하여 한국의 뛰어난 화장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감대를 높일 예정입니다.

ㅇ 1부에서는 4명의 스피커(Jane Kim, Jinah Oh & Claire Chang, Jude Chao)가 소셜 미디어에서의 최근 트렌드 및 뷰티 산업 관련 창업 등에 대해 강연을 할 뿐만 아니라, SF에 있는 The Glamorist의 대표인 Jane Kim이 메이크업시연을 함께할 예정입니다.

*  1부 행사 중 추첨을 통해 화장품 상품들을 선물하며, 또한 오시는 모든 분들께 참여 선물을 증정 예정

ㅇ 2부에서는 Hansung USA, Soo Ae, Laneige, IOPE Meebak, Atem, Holy Snails가 준비한 부스에서 실제 체험과 함께 자유로이 네트워킹을 할 시간을 가지며 맛있는 한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  Concer

ㅇ 올해로 삼년 째를 맞이하는 K-Concert는 그동안 미국주류 사회에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큰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특히, 음악 분야에서 광범위한 한국의 음악과 연주자들의 탁월한 연주를 통해 K-Music의 아름다움을 샌프란시스코 및 북가주 지역의 청중들에게 전달해 왔습니다.

ㅇ 올해 국경일 음악회에서는 기악 연주자로는 유럽 등 해외에서 탁월한 곡 해석으로 찬사를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교수와 부인인 피아니스트 채문영씨의 연주를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항상 신선한 감동을 주는 샌프란시스코 퍼시픽 유스콰이어 합창단의 연주도 들을 수 있습니다.

–  아울러, 한국 전통음악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젊은 세대들의 연주를 들을 수 있는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국악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국악 연주를 감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ㅇ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K-POP 열풍에 힘입어 한국의 대중음악이 서구사회에서 얼마나 각광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특별한 순서도 있는데, 옹경일 무용단은 K-POP과 전통무용이 결합한 춤을 선보일 예정이며, 강대승 사물놀이패는 탈춤 공연을 통해 한국의 역동성을 춤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ㅇ 특히,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온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의사 역을 실감나게 연기한 양준모 씨의 특별 출연 또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양준모 씨는 이번 음악회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스타답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청중들에게 전하게 되는데, 그동안 히트한 여러 작품의 뮤지컬 명곡을 선보이며 한국 대중음악의 현주소를 보여 줄 예정입니다.

□ 「2019 한국주간」 행사 관람은 총영사관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는 각 행사별 상세 홍보를 통해 관람 방법을 공지할 예정이오니 온라인 등을 활용해 사전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또한 관람 관련 사항은 주 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전화 (415-921-2251), 이메일(sfkoreancg3@mofa.go.kr)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2019 한국주간」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자랑스러운 한국 문화가 현지 주류사회에 널리 알려지고, 동포 사회가 자긍심을 가질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언론과 주요 한인단체의 적극적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