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 기관들 공조 단속 작전으로 아동 성범죄자 11명 검거

0
1216

포트 워스(Fort Worth) 경찰이 여러 사법 기관들과 공조한 온라인 아동 성범죄 단속 작전에서 10여명의 남성 성범죄자들을 체포했습니다. 

해당 경찰은 이달 8일과 9일 이틀 간 “스타일리아노 작전(Operation Stylianos)”이라는 아동 온라인 성범죄자 검거를 위한 경찰 위장 단속 작전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작전은 포트워스 경찰국의 아동 인터넷 범죄팀을 중심으로 텍사스 공공안전국 DPS와 태런 카운티 경찰(Tarrant County Sheriff`s Office), 알링턴(Arlington) 경찰국 그리고 기타 연방 수사 기관들이 지원하는 공조 수사로 진행됐습니다.

온라인 성매매 알선업자로 위장한 경찰이 아동 성매매 관련 광고를 인터넷에 올리고 비밀 소셜 미디어와 소통 플랫폼을 통해 17세 이하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원하는 이들의 신원을 확보한 결과 총 11명이 체포됐습니다.

이들 중, 9명이 미성년자 온라인 유인 혐의로 체포 기소됐으며, 4명은 추가 범죄 혐의가 드러나 관련 체포 영장이 또 발부될 것이라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한편 이들 성범죄 용의자들 중 일부에 대해 동의 하에 여죄 확인을 위한 거짓말탐지기 조사가 이뤄지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