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백신 접종 케어 밴 프로그램, 달라스 교육구 찾아…미 접종 아동 지원

0
913

텍사스 케어링 재단(Caring Foundation of Texas)이 개학을 맞은 달라스 교육구(Dallas ISD)와 협력해 해당 교육구 내 학교들을 돌며 무료 예방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네 번째 실시되는 무료 백신 접종 행사는, 특별히, 백신 비용이 부담되고 지정 접종 장소를 쉽게 찾아갈 수 없는 학생과 가족들을 위해 마련된 케어 밴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기관의 고위 관계자는 달라스 교육구와 협력해 무료 순회 백신 접종 행사를 실시하는 것은 비용 부담과 접근성 제약으로 인해 접종을 받지 못한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해당 행사 실시의 목적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해당 행사를 통해 가족의 건강과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까지 향상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취지의 해당 케어 밴 프로그램에 대해, 달라스 교육구의 제니퍼 핀리(Jennifer Finley) 보건 서비스 책임자는 “백신 접종은 건강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텍사스 법에선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학령에 도달한 공립 학교 아동의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백신 접종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가족들을 위해 텍사스 케어링 재단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