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시에서 ATM 즉 현금인출기를 이용할 경우, 상당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카고 경찰은 루프 지역 내 위치한 타켓 매장 ATM기기에서 남모르게 설치된 불법 장비를 발견됐다고 밝히고,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경찰은 일요일 오후 9시경 ATM 기기를 관리하는 직원이 발견한 장비가 얼마나 오랫동안 설치돼 있었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카드 정보를 담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다양한 형태의 카드 정보 해킹 기기가 존재합니다. ATM 외부에 설치돼 마치 기기의 일부인 것처럼 보이는 형태가 일반적이지만, 사용자가 카드를 넣는 입구에 해킹 장비를 설치해 표시가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블루투스 장비 등을 이용해 30피트 거리에서 원격으로 ATM 기기에서 카드 정보를 빼 낼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ATM을 통한 카드 해킹을 막기 위해서 몇 가지 방법을 추천합니다. 먼저, ATM이나 주유기 등에 크레디 카드를 넣을 경우, 가능한 짧은 시간 동안 이용해야 합니다. 또 특정 은행이 관리하지 않는 ATM 기기 사용은 피하고, 숫자 단추가 이상하지 않은지도 살펴야 합니다. 이 밖에 비밀번호는 주변에서 볼 수 없도록 하고, 은행이나 카드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기 경고 프로그램에 가입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시카고에서 케이 라디오 김우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