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주, “웨스트 워싱턴 지역연어 생태계 보호로 2500만불 이상 투자할 것”

0
592
(1) 시애틀 시 의회가 유죄 판결을 받은 경범죄자들의 DNA 샘플을 연방 범죄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이번 법안의 내용은 시애틀시가 성범죄부터 가정폭력까지 여덟개의 경범죄 목록 중 한 개 이상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범죄자의 DNA 샘플을 수집할 수 있게 하는 것이며이렇게 수집한 DNA는 미해결사건과 미래 범죄 예방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법안과 관련해 시애틀 시의 한 변호사는 경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은 높은 확률로 더욱 심각한 범죄를 저지르게 된다며, 이번 법안이 범죄 해결뿐 아니라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법안이 통과한다면 워싱턴 주 범죄 연구소는 즉시 DNA 샘플 수집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워싱턴 주가 웨스트 워싱턴 지역의 연어 생태계 보호를 위해2500만불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지원금은 워싱턴 주 내에 있는 지하 배수로를 철거해 연어들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이주를 돕는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한 시민은 지하 배수로가 그동안 연어뿐만 아니라 다른 물고기들의 환경을 파괴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적극 지지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주 당국은 지하 배수로 철거뿐만 아니라연어 보호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애틀 라디오 한국 이민규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