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 가뭄에 텍사스 면화 생산량 역대급 감소 예상

0
495

세계적 면화 산지인 미 남서부 지역의 극심한 가뭄으로 면화 수확량이 급감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면화 가격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대 면화 생산지인 텍사스의 경우 기록적인 경작포기 사태 속에 1986년 이후 생산량이 가장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장원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16일) 기준, 12월물 면화 선물가격은 파운드당 1.169달러에 거래를 마감해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면화 선물 가격은 지난주에만 13%나 급등하면서 2011년 3월 이후 주간상승률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면화 선물 역대 최고가는 파운드당 2달러 14센트입니다.

월스트릿저널은 기록적인 가뭄과 폭염으로 농민들이 지난봄에 파종한 면화의 재배를 포기한 면적이 남서부지역 전체 파종면적 1천 250만에이커 가운데 40%를 넘어서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수확 가능한 재배 면적이 남북전쟁 직후의 ‘재건 시대’이후 가장 적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난 5월 고점 대비 절반 가까이 급락했던 면화가격이 다시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방 농무부도 올해 면화 생산량이 2009년 이후 가장 적은 1천26만 베일(1베일=약 225㎏)로 지난해보다 28%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내 최대 면화 생산지인 텍사스의 경우 기록적인 경작포기 사태 속에 1986년 이후 생산량이 가장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간 평균 강수량이 17∼18인치 정도인 텍사스는 지난해 8월 이후 내린 비가 3인치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극심한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고 월스트릿 저널은 전했습니다. 텍사스주 농부인 발 스티븐스는 지난해 7월 이후 이렇다 할 비가 온 적이 없을 정도로 가뭄이 심각하다면서 전체 1천500에이커의 경작지 중 90% 정도는 경작을 포기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서장원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