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 마운틴 산불 진화 더뎌

0
377

현재 텍사스(Texas)에서 발생한 가장 큰 산불인 촉 마운틴 산불(Chalk Mountain Fire)이 날씨 상황 때문에 더디게 진화되고 있다고 지난 토요일(23일) 관계 당국이 밝혔습니다. 

산불 대응 기관들 중 하나인 Southern Area Incident Management Blue Team의 로버트 듀간(Robert Duggan) 관계자는 지난 주 월요일(18일) 소머벨 카운티(Somervell County)의 글렌 로즈(glen Rose) 서남쪽 5마일 거리쯤에서 시작된 촉 마운틴 산불로 6700여에이커가 불에 탔고 최소 16채의 가옥이 파괴됐다고 밝혔습니다. 

듀간은 장기전으로 진화 작업을 하고 있지만 폭염과 건조한 날씨 조건 때문에 진화 작업이 더디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토요일 그렉 애봇(Greg Abbott) 주지사는 두 명의 경상 피해자를 제외하고는 이번 산불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텍사스 비상관리국(TDEM)의 님 키드(Nim Kidd) 국장은 소방대원들이 향후 며칠 간 더 날씨 상황을 계속 지켜볼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날씨로 인해 어느 순간 불길이 악화되거나 불씨가 되살아나거나 또 다른 불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촉 마운틴 산불의 발생 원인은 여전히 조사 중에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