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Fort Worth) 경찰국이 해당 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총격 사건 발생 대응 훈련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제(20일) 해당 기관은 학교 안전 강화를 위해 포트워스 교육구와 협력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총격 대응 훈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경찰국의 캐런 몰리나(Karen Molinar) 부교육감은 교육구의 학생과 교직원들을 보호할 모든 자원을 이용하기 위해 포트워스 경찰국과 협력해 나갈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포트워스 경찰국이 무료로 실시하는 이번 훈련은 4시간 과정이고 교실과 가상 상황 기반 교수를 중심으로 하는 3개 교육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3개 교육 내용 중 첫 번째는 텍사스 주립 대학교(TSU)의 Evolution of advanced Law Enforcement Rapid Response Training(ALERRT) 센터에서 실시되는 총격 사건 시민 대응(Civilan response to Active Shooter Event)입니다.
두 번째는 피하라 부인하라 방어하고 도주하라 숨어라 맞서 싸우라는 내용의 총격 사건 발생 시 생존을 위한 행동 수칙입니다. 마지막 내용은 도구를 이용한 지혈 처치법입니다. 지혈대를 이용한 지혈과 상처 싸매기 또는 압박하기 같은 간편 훈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당 훈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포트워스 경찰국 웹사이트를 통해 훈련 일자와 시간을 확인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