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13일) 오전 록월 카운티(Rockwall County)의 소도시 맥클렌던-치솜(McClendon-Chisholm)에서 물 공급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해 해당 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해당 시에 물을 공급하는 RCH Water Supply는 주민들에게 물 공급 중단을 알리는 water outage 얼러트를 발령했습니다. 얼러트에 따르면 RCH가 물 공급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 문제를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맥클렌던 치솜 시는 록월 남쪽에 위치한 인구 약 4200명의 작은 도시입니다. 시 당국이 해당 물 공급 중단 사태 발생을 안 뒤 문제 해결을 위해 RCH와 협력하고 있지만 아직은 몇 가구가 물 공급 중단 피해를 입었는지 확실히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RCH는 이번 물 공급 중단 사태를 확인했으며 오후 3시쯤이면 물 공급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같은 시각에 물을 끓여 먹을 것을 권고하는 공지도 같이 발령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해당 회사는 당사가 록월로부터 정해진 양을 사들여 분 당 정해진 양의 물을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록월로부터 공급받은 물 양이 충분하지 않아 RCH의 물 저장 탱크에 물을 가득 채울 수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회사는늘 해왔던 대로 물 저장 탱크에 물이 동이 나서 물 공급을 중단했던 것이고 어제 오후 탱크에 물을 다시 채워 넣을 예정이었습니다.
어스틴 코너스(Austin Corners)의 일부 주민들도 어제 오전 8시경 수도물 공급이 중단됐다고 알렸습니다. 이번 주 초 RCH는 주민들에게 격일제 수도물 공급 변경에 대해 고지를 했으며 이번 주 화요일 오후 5시경에는 주민들에게 추후 공지가 있을때까지 실외 물 사용을 전면 중단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후 어제 오전 FM Road 549에 위치한 어스틴 코너스 일대에 물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물 공급 중단 문제가 얼마나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영향을 미쳤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어스틴 코너스 주택 소유주 협회의 일원인 쉐리 런던(SherryLondon)이라는 여성의 집에도 어제 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해당 주민은 RCH에 연락을 해 주민들이 물을 충분히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공급이 중단됐다는 얘길 들었을 뿐이고 물 공급 재개 예상 시각에 대한 말은 듣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록월 당국은 런던 같은 RCH 고객들에게 전하는 성명을 통해 해당 시가 보통 하루 물 사용량을 초과하는 일일 210만 갤런을 RCH에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록월 시는 지난 수 주 동안 지나친 옥외 물 사용 때문에 일반 가정의 하루 물 사용량이 약 100만갤런 더 초과됐으며 그에 따라 RCH Water Supply가 지난 12일 주민들에게 계약된 수도물 수준 유지를 위해 옥외 물 사용 중단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