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 웨스트 개발업체, DNT에 복합 상업용 개발사업 계획

0
265

미국 프로골프협회(PGA) 새 본부 근처 달라스 노스 톨웨이(DNT) 북쪽에 쇼핑 공간과 호텔 그리고 오피스 공간으로 조성될 복합 상업용 개발사업이 전개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텍사스(North Texas) 최고의 부동산 개발사업 플래이노(Plano) 레거시 웨스트(Legacy West)를 개발하고 있는 페미 카라한(Fehmi Karahan) 부동산 개발업자가 프리스코(Frisco)에서 전개될 20억여달러의 복합 상업용 개발사업을 통해 개발사업 성공을 또 다시 재현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미 카라한은 DNT에 들어설 180에이커 규모의 복합 상업용 개발사업 건설을 위해 Hunt Realty Investment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개발사업은 프리스코에 계획된 2500여에이커 규모의 필즈 웨스트(Fields West) 개발사업의 일환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팬서 크릭 파크웨이(Panther Creek Parkway)와 DNT에 개발될 필즈 웨스트 개발사업 계획에는 32만 5000sf.규모의 소매점 및 레스토랑 유흥 오락 공간을 비롯 2800세대의 아파트와 400만sf. 규모의 오피스 그리고 호텔 3개가 포함돼 있습니다. 

해당 개발사업에 참여한 개발업체들은 리츠 칼튼(Rritz-Carton) 호텔 건설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 International Inc.)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야심 찬 필즈 웨스트 개발사업은 5년 전 플래이노에서 오픈된 뒤 북텍사스에서 가장 분주하고 유명한 외식 및 쇼핑 거점 중 하나인 레거시 웨스트 어번 빌리지(Legacy West Urban Village)보다 규모가 3배 이상 더 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현재 DNT의 레거시 웨스트에 위치한 아파트와 콘도미니엄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카라한을 위시한 일단의 개발업체들이 토요타(Toyota) 북미 본사와 와 JPMorgan Chase 오피스 그리고 페덱스 오피스(FedEx Office) 등이 상주하는 레거시 웨스트를 건설하기 위해 지난 2014년 J.C Penny의 플래이노 본사 주변에 있는 240에이커가 넘는 부지를 매입했습니다. 카라한은 레거시 웨스트 북쪽으로 약 8마일에 걸쳐 조성되는 필즈 웨스트 개발사업이 새 비즈니스 유입을 위해 훨씬 더 큰 호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프레스톤 로드(Preston Road)와 380번 연방 하이웨이(U.S. Highway 380) 사이에 펼쳐질 필즈 개발사업 계획에는 1만 4000세대의 주택과 아파트는 물론 상업용 공간도 포함돼 있습니다. 해당 개발사업에는 Hunt Realty와 Karahan Cos. Chief Partners LP Cross Tie Capital 그리고 해당 개발 부지 소유주 버트 필즈 Jr.(bert Fields Jr.)의 상속자들이 개발 주체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개발사업으로 수천 세대의 주택들이 더 건설되면 프리스코 북쪽에서 콜린(colin )과 덴튼(Denton) 카운티들에 이르는 여러 지역들로 사람들이 옮겨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해당 필즈 개발사업 참여자들은 내후년(2024년) 말쯤 첫 단계 개발이 완공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Karahan Cos.는 이전에 플래이노의 레거시 웨스트 개발사업과 관련해서도  매리어트와 합작을 했습니다. 메리어트의 톰 브링크만(Tom Brinkman) 개발 총책임자(CDO)는 필즈 개발사업을 위해 페미와 다시 또 합작 개발을 하게 된 것과 헌트도 합류한 것에 대해 매우 흡족하다는 소감을 밝히며 특히 리츠 칼튼 호텔 개발이 필즈 개발사업의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이 4년에 걸쳐 계획한 100억달러가 투자되는 해당 개발사업에는 PGA 새 본부와 옴니 호텔 및 리조트 그리고 수천 세대의 신규 주택 조성이 포함됐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