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시, 대형 총기난사 발생에 불법 행사 금지 조치 나서

0
529

달라스 시 리더들이 최근 대규모 야외 행사에서 대형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불법 야외 행사 금지 조치를 위해 나섰습니다. 

최근 2주 사이에 달라스에서 대형 총격 사건이 2건 발생한 후 해당 시 리더들이 불법 야외 파티 단속 조치를 취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2건의 총기난사로 총 25명이 부상을 입고 2명이 사망했으며 부상자들 중 가장 어린 피해자의 나이가 13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2건의 총기 난사 사건 모두 시 허가를 받지 않은 행사에서 발생한 점에 주목했습니다. 

달라스 시의원들은 다음 주 월요일(11일)에 열릴 공공안전위원회(PSC) 회의에서 해당 사건들과 관련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리브랜드 로드(Cleveland Road)와 보쎔 진 블로바드(BJB)에서 각각 열린 무허가 야외 행사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후 시 리더들은 총기 폭력 억제를 위해 문제의 근원을 파악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총 2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을 입은 2건의 대형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아직까진 체포된 이가 단 한 명도 없지만 달라스 경찰은 곧 체포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 리더들은 여름이 되기 전에 조치를 위한 계획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달라스 시가 어쩌다 이런 상황에 이르렀는지 자조 섞인 물음을 던진 캐롤린 킹 아놀드(Carolyn King Arnold) 시의원은 여름이 되면 7월 4일 독립기념일을 맞이해 총기 발사와 많은 다툼들을 보게 될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에디 가르시아(Eddie Garcia) 달라스 경찰국장은 해당 경찰국이 시 당국 및 시 검찰과 협력해 허가 되지 않은 불법 대규모 이벤트 개최를 막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달라스 시에 대한 관심 보다는 돈 버는 데만 관심이 있고 폭력의 흔적을 남기고 떠나면 그만인 그런 행사 프로모터들이 해당 시에 발을 붙이지 못하게 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강조하며 한 몫 잡을 생각만 하는 그 같은 행사 프로모션 행태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달 2일에 열린 야외 행사에는 비번인 7명의 달라스 경찰관이 행사 안전 요원으로 일하도록 허가됐지만 이들이 총기난사가 일어나기 전에 행사 장소를 떠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가르시아 국장은 즉시 경찰이 허가 받지 않은 행사에서 안전 요원으로 일하는 것을 금지하는 관련 정책 변경을 지시했습니다. 

하지만 시의원들은 행사 허가 절차 과정에 대한 점검 강화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아놀드 시의원은 분명한 점은 행사 허가 절차가 정착돼 있다는 것이고 현재 서류로 증명되는 비번 경관 고용 절차가 있다고 지적하면서 실제로 행사 주인과 프로모터가 누구이고 행사 허가 과정에서 그들이 져야 할 책임이 무엇인지를 증명할 두 번째 조치가 있어야만 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쓸 것과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