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기업 메타, 템플에 새 데이터 센터 건립 계획 … 일자리 창출 기대

0
708

페이스북(Facebook)으로 알려진 메타(Meta)가 센트럴 텍사스(Central Texas)의 고속 성장 지역인 템플(Temple)에 8억달러를 들여 새 데이터 센터를 건립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제(3월 31일) 해당 기업은 90만sf.규모의 새 데이터 센터가 세워지면 1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 데이터 센터는 해당 시의 NW H.K. Dodgen Loop와 Industrial Boulevard의 393에이커 부지에 올 봄에 건설이 시작될 것이고 개발이 한창일 때는 1250명의 건설 인력 고용이 필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타가 2024년에 운영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해당 데이터 센터는 Facebook과 WhatsApp Instagram 그리고 Meta Quest 등 메타의 모든 앱과 서비스를 지원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해당 기업은 새 데이터 센터를 사진과 동영상 수 증가를 수용하기 위해서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타의 커뮤니티 개발 지역 매니저 카티에 코머(Katie Comer)는 템플에는 잘 갖춰진 기반 시설과 풍부한 인재풀 그리고 기업 친화적 커뮤니티 파트너들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특히 커뮤니티 파트너들이 이번 개발사업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해줬으며 향후 오랫동안 템플을 본거지로 부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메타는 포트 워스(Fort worth) 북부 지역에서도 데이터 센터 한 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문을 연 해당 센터에 대한 투자가 15억달러로 증액된 가운데 해당 시설은 150에이커 중 260만여sf.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기업인 메타는 100% 재생 에너지를 이용해 데이터 센터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텍사스에서 700메가와트가 넘는 풍력과 태양 에너지 생산을 위해 투자해 왔습니다. 

부동산회사 Cushman and Wakefield에 따르면 데이터 센터 건설은 텍사스의 강점 중 하나이며 그에 따라 DFW 지역이 미 전역에서 3번째로 큰 시장으로 선정됐습니다. 해당 부동산업체의 연말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적인 공급망 제약 때문에 올해 초 임대율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메타는 템플 시와 템플 경제개발(Temple Economic Development Corp.)로부터 향후 10년간 부분적인 재산세 감면 혜택을 받게 됩니다. 팀 데이비스(Tim Davis) 템플 시장은 인구 8만 2000천의 템플은 기업 친화적 환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도시 주변 지역은 45만 인구 지역을 위한 고용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메타의 데이터 센터 개발 결정은 해당 시가 거둔 의미 있는 성과이고 시 노력의 증거라고 평가하면서 해당 개발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 또 메타의 지속적인 성장의 일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메타의 데이터 센터 개발 투자는 켄 팩스턴(Ken Paxton) 텍사스 주 법무장관이 지난 2월 사전 동의 없이 텍산의 생체 데이터 수집을 위해 안면 인식 기술을 불법 사용했다는 이유로 해당 기업을 고소했는데도 진행됐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쓸 것과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