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세관국경수비대(CBP)가 미 멕시코 국경 도시 이글 패스에 위치한 카미노 리얼 인터내셔널 다리(Camino Real International Bridge)에서 단속을 통해 32만 7000달러가 넘는 코케인을 적발해 압수 조치했습니다.
이글 패스 검문소의 길버트 칼데론(Gilbert Calderon) 소장 대행은 이번 압수 성과에 대해 불법 마약이 미 전역으로 밀반입돼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막았다며, 국경 안전 유지 임무에 매진하는 일선 수비대원들의 지속적인 헌신을 잘 보여준 예라고 말했습니다.
CBP는 카미노 리얼 인터내셔널 다리 검문소에서 멕시코(Mexico)에서 온 상업용 버스 한 대를 검사해 총 무게가 42파운드가 넘는 코케인 패키지 18개를 찾아냈습니다. 이 버스 기사는 서른 세 살의 미국 시민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CBP는 문제의 마약물과 버스를 압수했고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의 국토안전조사부(HIS)가 관련 수사를 해 한 명이 체포됐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쓸 것과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