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런 카운티(Tarrant County)의 교통난을 어느 정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는 베일리 보스웰 브릿지(Bailey Boswell Bridge)가 완공됐습니다. 2020년 연방 인구센서스(2020 Census)에 따르면 미 전역에서 가장 빠른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들 중 한 곳인 태런 카운티의 지난10년간 인구 증가율이 17%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지역의 인구가 이처럼 큰 폭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교통난이 심화되고 그에 따른 고통도 더 커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15일) 새기노(Saginaw) 시가 교통 체증 문제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다리 개발사업 베일리 보스웰 브릿지가 개통됐습니다.
해당 다리는 노스 새기노 로드(North Saginaw Road)와 베일리보스웰 로드가 교차하는 교차로 위로 건설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당 다리 개발 사업의 완공을 크게 반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아 퇴치 사명에 전념하는 기구 Community Link가 주최한 경합을 최종 통과한 제니퍼 휫워스(Jennifer Whitworth)라는 여성은 해당 다리를 건너는 첫 인물이 된 영광을 누렸습니다. 이 여성은 막 개통된 새 다리의 의미에 대해 열차를 기다리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고 교통 체증에 발이 묶이는 일도 없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일상 생활이 더 순조로워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같이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기노에서 배달업에 종사하는 에이미 브라이언트(Aimie Bryant)라는 여성도 기차를 이용해 일할 때면 힘든 경우들이 있었지만 이제 새 다리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므로 모두에게 유익할 것이라면서 다리 개통을 반겼습니다.
베일리 보스웰 브릿지는 약 15년전 구상된 4800만달러 개발사업의 마지막 단계이며 해당 다리에는 1200만달러가 투입됐습니다. 해당 개발사업은 지난 2012년 주민투표를 통해 승인됐습니다.
토드 플핍포(Todd Flippo) 새기노 시장은 새다리 개통으로 보트 클럽 로드(Boat Club Road)를 지나 35번 인터스테이트(I-35)까지 15분도 안 되는 시간에 매우 손쉽게 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해당 시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주민들은 교통난이 해마다더 심각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새기노 거주 20년 차인 라이언 멍킷트릭(Ryan Munkittrick) 이라는 주민은 주변에서 새 주거지들이 불쑥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 주택을 더 짓기 전에 도로 인프라 확충에 더 신경을 더 쓰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플립포 시장은 동서를 잇는 새 다리가 새기노 시만이 아니라 유동 인구가 더 많아진 태런 카운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제 막 개통된 베일리 보스웰 브릿지의 공식 개통식은 몇 주 후에 열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쓸 것과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