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전국 최대 규모 부동산 투자 시장 1위…사상 최초

0
892

작년(2021년) DFW 지역의 부동산 투자 거래액이 470억달러에 육박한 결과 미 전역의 최대 규모 부동산 투자 시장 순위에서 1위에 등극했습니다.

Real Capital Analytics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북텍사스의 부동산 투자 활동이 재작년(2020년) 수준의 두 배가 넘었고 해당 지역 시장이 처음으로 전미 최고 수준 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해당 부동산 분석업체의 관계자들은 부동산 투자 시장 선두에 올라선 DFW 지역의 위치에 대해 작년에 총 469억달러를 투자해 해당 시장이 일군 이전의 최고 기록을 상회하는 77% 수준을 나타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관계자들은 DFW 시장이 작년에 이뤄낸 총 연간 투자액을 능가하는 지역은 현재까지 맨해튼(Manhatton)이 유일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포트폴리오 활동이 달라스의 전반적인 투자 수준을 상향시켰지만 단독 주택 거래만으로도 다른 모든 종류의 거래에 관한 시장의 이전 기록을 충분히 능가했다고 전했습니다.

달라스의 투자 총액은 작년에 달라스 업타운의 기념비적인 건물 크레슨트(Crescent) 단지 매매건 덕분에 탄력을 받았습니다. 6억 7000만달러에 매각된 해당 건물의 거래는 미 전역의 10대 최대 규모 거래건 중 하나입니다.

미 전역에서 DFW 지역 다음으로 부동산 투자 거래액이 많았던 지역은 370억달러가 넘는 수준을 기록한 아틀란타(Atlanta)였습니다. 아틀란타도 부동산 투자 시장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한 것은 사상 처음입니다. 텍사스(Texas)에선 휴스턴(Houston)이 전미 최대 부동산 투자 규모 순위에서 5위를 기록했고 어스틴(Austin)은 1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Real Capital Analytics는 작년 한 해 미 전역에서 행해진 부동산 매매건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 거래가 아파트와 산업용 빌딩이었으며 특히 창고형 건물 매매가 71%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아파트 투자는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하면서 소규모 시장 활동의 약진을 이끌어냈다고 덧붙였습니다.

DFW 지역 또한 전국 최고의 아파트 투자 시장이었고 아파트 거래액이 해당 지역의 작년 부동산 총 거래액의 절반이 넘는 280억달러에 육박했습니다. Real Capital Analytics는 지난 6년 연속 달라스는 최고 수준의 아파트 투자 시장이었고 특히 작년 한 해 동안 보인 아파트 거래 경기는 미 전역 사상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써야 하고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