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우월주의단체 KKK 회의 장소, 예술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

0
979

백인우월주의단체 Ku Klux Klan이 사용하던 포트 워스(fort worth) 소재 회의 장소가 예술과 지역사회 치유 공간으로 새로 태어납니다. 

존치 여부를 두고 찬반이 분분했던 해당 회의 홀을 존치하되 재해석하여 진실과 화해 그리고 자유의 공간으로 완전히 탈바꿈하기로 했습니다. 

지역 예술 조직과 풀뿌리 조직 및 서비스 조직들의 연합체인 비영리단체 Transform 1012 N. Main Street(T1012)가 어제(11일) 포트 워스 다운타운 소재 Ku Klux Klan Klavern No. 101 Auditorium을 매입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T1012의 이번 매입은 해당 빌딩을 예술 및 지역사회 치유를 위한 The Fred Rouse Center for Arts and Community Healing으로 변모시키고자 하는 첫 걸음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단체의 기초가 된 조직 DNAWORKS의 다니엘 뱅크스(Daniel Banks) 박사는 포트 워스의 모든 시민이 모일 수 있고 모든 문화 그룹이 보여지고 대표되고 귀 기울여 지는 것에 대해 소속감을 느끼면서 각 개별 문화의 풍부함을 자유롭고 열린 마음으로 축하할 수 있는 교차로를 상상해 본다고 말했습니다.

또 그와 같은 교차로를 통해 지난 상처와 피해를 복구하는 것이 더 큰 존중과 감사 창의성 그리고 자신과 서로에 대한 사랑으로 승화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탈바꿈을 통해 새로 탄생할 Fred Rouse Center는 1921년 포트 워스에서 한 무리의 백인들로부터 폭행을 당한 한 흑인 남성 Fred Rouse의 생을 기리고 추모하게 될 것입니다. 

해당 센터 개발사업 조직위는 이번 개발사업에 대해 KKK에 의해 차별과 폭력의 대상이 되었던 커뮤니티들에게 자원을 되돌려 주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개발사업을 통해 KKK 회의실이 최신식 공연 장소이자 예술 트레이닝과 프로그래밍을 비롯해 사회약자와 성소수자 및 청년을 위한 서비스 그리고 사회정의와 시민권 의식 제고 전시 공간으로 변모될 계획입니다. 

이뿐 아니라 인종 평등 회의와 리더십 워크숍 및 지역사회 행사를 위한 장소로도 사용될 것이고 옥외 도심 농산물 장터와 예술인과 상주 기업인들을 위한 저렴한 생활 작업 공간도 제공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T1012의 창립 멤버인 오팔 리(Opal Lee) 박사는 어린 시절 500명이 넘는 군중에 의해 집을 잃고 쫓겨난 아픈 기억을 밝히면서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살아가고 즐기는 것을 알도록 하고 싶으며 이번 개발사업이 그러한 소망을 실현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1012는 인권을 증진하고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헌납된 전세계 곳곳의 역사적 장소와 박물관 및 추모 공간의 글로벌 네트워크인International Coalition of Sites of Conscience에 속해 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써야 하고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