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가 지역 내 코로나 19 위협 수준을 최고 단계인 레드로 격상했습니다. 소피아 씽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8일),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가 공중보건위원회의 권고를 받아들여 지역 내 코로나 19 위협 수준을 최고 단계인 레드로 격상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의 클레이 젠킨스(Clay Jenkins) 판사는 지역 내 코로나 19 확진자와 입원환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연말 사회적 행사와 관련된 코로나 19 집단감염 등 모임 환경에서 감염이 증가하면서 달라스 카운티의 의료 인력난과 비상 상황 관리 부서들에 가해지는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달라스 카운티의 데이터에 따르면 검사자들의 코로나 19 양성 확진율이 계속 상승하고 있고 일부 의료 시설에선 최대 40%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달라스 카운티 내 병원의 총 환자수는 27일 기준 최대 333명까지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 주보다 무려 50% 상승한 수준입니다. 코로나 19 확진자도 23일 기준, 일주일 사이에 76.3%%나 늘어난 5541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한편 달라스 카운티의 공중보건 위원회는 권고안을 제시하며, 카운티 주민의 백신 접종율 향상을 강조했습니다. 그외 부스터샷 접종과, 진단 검사력 증대 및 접근성 향상,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 준수 등도 지킬 것을 강하게 당부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외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에는 5일간 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격리 기간이 끝난 뒤에도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도 확진자 접촉 후 5일간 격리한 뒤 추가로 5일간 마스크를 써야 하고 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면 10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1일 이내에 (백신 접종 상태와 관계없이) COVID-19 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항공사에 음성 확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