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버스서 성희롱 당해”…피해자 부모, 교육구 미지근한 대처에 이의 제기

0
746

리틀 엘름 교육구(Little Elm ISD)의 성희롱 사건 대처에 해당 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이 크게 실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리틀 엘름 교육구의 미진한 대처는 지난 주 금요일(19일) 리틀 엘름 고등학교 학생들의 항의 시위를 불러 일으켰고 시위 당시 경찰이 학생들을 향해 페퍼 스프레이와 전기 충격기 같은 진압 도구를 사용하는 등 학생과 경찰 사이에 무력 충돌도 발생했습니다.

이 같은 무력 충돌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널리 공유됐습니다. 이번 항의 시위로 4명의 학생이 경찰관 폭행 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리틀 엘름 교육구는 모든 상황이 한 달 전 발생한 한 성폭력 사건에 관한 부정확한 정보 등이 포함된 소셜미디어 포스트 내용에서 비롯됐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성폭력 사건의 피해자라면서 학교 당국에 신고한 Jaelyn이라는 여학생은 소셜 미디어 포스트 때문에 자신이 최근 한 논란의 중심 인물임을 온 학교가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안다고 공개적으로 밝히고 나섰으며 자신과 비슷한 상황에 처한 다른 이들도 용기 있게 나서서 피해 사실을 세상에 알렸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리틀 엘름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Jaelyn은 학교 당국이 자신이 당한 성폭력 피해 문제를 제대로 다루고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아 최대한 진지한 자세로 임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Jaelyn은 지난 10월 홈커밍 주간 동안 스쿨버스에서 한 동급생으로부터 신체적 성폭력과 언어적 성폭력 피해를 당했습니다. 이후 Jaelyn은 부모님과 친한 친구의 격려에 힘 입어 피해 사실을 학교측 관계자와 학생 자원 경찰관에게 알렸고 관련 서류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도 Jaelyn은 학교측으로부터 자신이 작성한 진술서 내용이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고 심지어 피해 사실 신고 후 학교 친구와 얘기를 나눈 것과 관련해 학교측이 지시한 접근 금지 명령(stay away order) 위반을 이유로 사흘 간의 정학 처분까지 받았습니다.

이 같은 학교측 조치에 학생들이 화가 났고 학생 항의 시위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상황과 관련해 지역사회 모두에게 매우 힘든 시기라고 말한 커티스 코넬리우스(Curtis Cornelious) 리틀 엘름 시장은 이번 주 월요일(22일) 다니엘 갤러허(Daniel Gallagher) 교육감과 함께 사전 녹화된 공동 성명을 냈습니다.

두 리더는 공동 성명을 통해 신중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범법 행위가 있었음을 입증할 증거가 불충분한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밝혔습니다. 리틀 엘름 교육구는 또 학생 항의 시위를 촉발시킨 성희롱 범죄에 대해 독립적인 조사를 이행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성명을 본 Jaelyn의 부모는 교육구가 철저하다고 밝힌 조사에 대해 직접 들은 바가 없다면서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한편 리틀 엘름 교육구는 이달 30일 저녁 6시에 리틀 엘름 고등학교 강당에서 청문회(listening session)를 열 예정입니다. 또 리틀 엘름 교육구의 성범죄 신고 및 조사 과정을 검토하기 위한 독립 위원회도 설치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코로나19 전염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CDC는 예방접종 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교사, 직원, 학생 및 학교 방문객에게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가 의심되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3-5일 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14일 또는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을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다만,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검사를 받지 않으나, 특정 환경에 한해서는 일부 예외가 적용됩니다. 또한 무증상인 경우에는 노출이 확인된 후에도 예방격리를 하지 않습니다.
  •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