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봇 주지사, 경찰 바디캠 착용에 관한 법안인 보스 로(Bo`s Law) 서명

0
849

이번 주 수요일(16일) 그렉 애봇(Greg Abbott) 주지사가 보스 로(Bo`s Law)로 알려진 보쎔 진법(Botham Jean Act) HB29를 최종 승인했습니다.  

이에 해당 법은 오는 9월 1일부터 발효됩니다.

해당 법은 다른 조치들처럼 투명성을 강화한 것이므로 경찰들이 업무 중 바디 카메라 작동을 중단하는 행동을 위법으로 간주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초 보스 로의 초안에선 자택 침입자에 대한 무력 행사를 정당화하는 텍사스의 캐슬 독트린을 명시하고 법적 방어에 악용되는 해당 독트린의 허점을 삭제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하지만 주 의회를 통과한 최종 법안에선 바디 카메라와 바디캠 내용에 관한 절차만 명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위 항목(a)에 따르면 경찰은 바디 카메라를 착용하고 경찰 업무를 수행할 경우 정책에 근거해 해당 카메라 비활성이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곤 모든 업무 활동 동안 바디캠을 계속 작동시켜야 합니다.

지난 2018년 9월 당시 스물 여섯이던 보쎔 진은 자신의 아파트에서 집을 잘못 찾아 온 앰버 가이거(Amber Guyger) 전 달라스 경찰관의 총격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사건 당시 비번이던 가이거는 진의 아파트를 자신의 집으로 착각했다고 법정에서 진술했습니다.

사건 발생 일년 후 가이거는 살인 혐의가 인정돼 10년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고 북텍사스 지역사회는 진의 삶과 유산을 추모하는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올해 3월엔 진의 가족과 친구를 비롯해 시민 운동가들과 성직자들이 라마 스트리트(Lama Street)의 캔바스 호텔(Canvas Hotel) 앞에서 진을 추모하는 특별 행사를 열었습니다.

에릭 존슨(Eric Johnson) 달라스 시장은 올해 3월 27일을 보쎔 쉠 진의 날(Botham Shem Jean Day)로 명명해 선포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팬데믹 이전에 했던 활동들을 재개할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지역 사업체나 직장의 일반 지침을 포함하여 연방, 주, 지역, 부족 또는 자치령의 법률, 규칙 및 규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이나 6피트 거리두기를 하지 않고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