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야생동물연맹, 여름철 밥캣 민가 출몰 대처법 조언

0
1046

여름과 함께 텍사스(Texas)에서 흔히 목격되는 밥캣(bobcat)의 번식기가 돌아오면서 관계 당국이 주민들에게 민가에 출몰하는 해당 야생 동물을 만났을 때 대처법을 조언했습니다.

와일리(Wylie)의 비영리야생동물구조단체 In-Sync Exotics는 밥캣의 번식이 한창인 여름이 되면서 사람들이 집 주변에 나타나는 해당 동물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를 해 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밥캣처럼 북미에 주로 서식하는 야생 고양이과 동물들을 보호하는 기관인 In-Sync Exotics는 밥캣을 보게 되더라도 공포에 떨 필요가 없고 일단은 해당 동물들 주변에서 떠나는 것이 가장 좋은 행동 요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해당 동물은 최고의 해충 방제 역할을 해 주며 사람들을 괴롭히거나 아이나 애완동물을 먹이감으로 삼지도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기관은 더 구체적으로 집 뒤뜰에 밥캣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려면 집에서 키우는 애완동물 사료를 실외에 두지 말고 새 모이통도 집 안으로 들여 놓을 것과 쓰레기통 주변을 깨끗이 유지할 것 라디오를 켜 놓을 것 그리고 움직임 센서 스프링클러를 설치할 것을 당부했으며 특히 민가에서 밥캣 새끼를 목격하면 큰 소리로 소란을 피워 어미가 새끼를 다른 안전한 장소로 데려 갈 수 있게 해야 할 것이라고도 조언했습니다.

In-Sync Exotics는 밥캣 관련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해당 동물의 어미와 새끼 전부 또는 어느 하나를 덫을 놓아 잡는 것은 해당 동물을 다른 장소로 옮기기 위한 최상의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하며 새끼를 덫으로 잡아 다른 곳으로 보낼 경우 어미가 새끼를 잃은 충격으로 흥분하게 되면 상황이 더 어렵게 될 것이고 어미가 잡혀 사라지게 되면 새끼가 죽게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DFW 야생동물 연맹(DFW Wildlife Coalition)도 민가에 출몰한 야생동물을 덫을 놓아 잡는 것에 반대하며 대신 가장 간단한 해결책으로 밥캣의 은신처를 없애는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해당 은신처를 없애는 방법은 밥캣 가족을 다치지 않게 하면서 질병 감염 확산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밥캣 가족을 위한 은신처 소개는 해질녘 어느 날 집 뜰의 전등을 켜 두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밥캣 가족이 살고 있는 은신처 근처에 24시간 방송을 들을 수 있는 휴대용 라디오를 두고 해당 은신처 입구 주변에 천 조각을 깐 뒤 그 위에 애플 사이더 식초를 놓아 둡니다. 다음 날 아침에도 밥캣 가족이 은신처에 머물고 있다고 의심된다면 같은 날 해질녘에 다시 같은 방법을 사용하도록 조언됐습니다.

사흘 째 되는 날 아침에도 밥캣 가족이 은신처를 떠나지 않았을 경우엔 신문이나 넓게 이어 붙인 플라스틱 봉지 같은 해당 야생동물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장애물로 은신처 입구를 막습니다. 이후 하루 뒤에 은신처 입구가 여전히 막아 놓은 그대로라면 해당 은신처는 야생동물이 거처한 곳이 아니라는 의미이므로 향후 다른 야생동물들이 사용하지 않도록 해당 은신처를 영구 폐쇄하도록 당부됐습니다.

이 같은 방법이 통하지 않거나 절박하게 우려되는 별도의 문제가 있을 경우엔 DFW 야생동물 연맹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은신처 이전 후에 새끼를 놓친 어미 밥캣을 목격할 경우에도 신고하도록 강조됐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팬데믹 이전에 했던 활동들을 재개할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지역 사업체나 직장의 일반 지침을 포함하여 연방, 주, 지역, 부족 또는 자치령의 법률, 규칙 및 규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이나 6피트 거리두기를 하지 않고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