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 여름 이사 시즌 도래, 완화된 방역 수칙에 활발한 움직임 예상

0
907

여름이 빠르게 다가오면서 이사를 고려하고 있는 가정들이 분주해 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코로나 19 방역 지침이 다소 완화되면서 이같은 움직임들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피아 씽 기자입니다.

<기자>

학교들이 방학에 들어가면서 이사를 고려하는 가정들이 집을 팔고 새로 집을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DFW 지역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코로나 19 방역 지침이 다소 완화되면서 이같은 움직임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텍사스 A&M 부동산 연구 센터의 루이스 토레스 박사는 사람들이 집을 팔기 위해 내놓는 매매용 주택 공급이 필요하다면서 더 많은 가정들이 코로나 19 방역과 자가격리에서 벗어나면서 주택 시장 공급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다만 그는 그것이 현재의 극히 낮은 주택 재고량에 도움이 되겠지만, 추세를 바꾸는 것에 큰 변화를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토레스 박사는 또 공급 문제가 조금은 개선되더라도 재고난은 당분간 계속 될 것이며 올해 말쯤 비로소 정상 수준을 회복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DFW 지역 부동산 시장의 주택 공급량이 한 달도 못 버틸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토레스 박사는 이 같은 부동산 시장의 불균형을 해소하려면 주택 모기지 이자율의 지속적인 상승과 주택 건설용 목재 수급 상황의 정상화가 관건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DFW 지역의 지속적인 경제 성장 이점 때문에 당분간 해당 주택 시장에 타 주 이주자의 유입이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CDC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팬데믹 이전에 했던 활동들을 재개할 수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지역 사업체나 직장의 일반 지침을 포함하여 연방, 주, 지역, 부족 또는 자치령의 법률, 규칙 및 규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착용이나 6피트 거리두기를 하지 않고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 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버스, 기차, 기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그리고 공항, 역 등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미국에 도착하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완료한 국제 여행객도 여전히 비행기 탑승 전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또는 COVID-19에서 회복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문서 제시) 여행 후에도 여전히 3-5일 이내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