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AR 테스트 첫 날, 기술적 문제로 수천명 학생들 시험 ‘취소’

0
934

텍사스(Texas)의 표준화 학력 시험 STAAR 테스트 첫 날인 어제 주 전역에서 기술적 문제들이 발생해 수천명의 학생들의 시험이 취소됐습니다. 소피아 씽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6일) 오전 북텍사스(North Texas) 전역에서 교사들이 텍사스(Texas)의 표준화 학력 시험 STAAR 테스트와 관련해 발생한 문제들을 신고했습니다. 특히 STAAR 시험 중에 학생들이 테스트 거부를 당하거나 답안 제출을 못는 등 다양한 기술적 문제들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학생들의 수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스타 테스트는 텍사스 교육기구 TEA의 위임을 받은 교육평가원 ETS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일부 온라인으로 실시됐습니다. 일부 학교들은 별 문제 없이 지면 시험으로 대체해 스타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주 정부의 공식적인 테스트 취소가 알려지기 전까지 각 학교의 IT 팀들이 시험 첫 날인 TEA의 지원을 받아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앞서 텍사스 주정부는 코로나 19 때문에 수백만 명의 학생들이 여전히 원격 수업을 받고 있다 해도 올해는 시험 감독 환경에서 대면으로 STAAR를 치르도록 의무화했습니다. 주 교육 당국은 팬데믹 상황 동안 학생들의 학습 결손이 어느 정도인지를 더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스타 테스트 결과가 필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한편 STAAR 테스트 첫 날 기술적 문제 발생으로 차질이 빚어지자 TEA는 성명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행정가들이 느꼈을 실망과 불만을 잘 안다면서 이번 일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해당 테스트를 운영하는 ETS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문제들을 여러 번 겪었는데 아직도 개선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ETS가 STAAR를 주관하는 것은 이번 학년도가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중단됐던 STAAR 테스트는 오늘 다시 재개됩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CDC는 공공장소, 행사, 모임 그리고 주변에 다른 사람이 있는 모든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2021년 2월 2일부터 비행기, 버스, 기차를 비롯해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나가는 모든 유형의 대중교통수단과 공항, 역 등 미국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