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시, ‘무료 버스 서비스’ 운영…교통편 불편한 주민들, 백신 접종 가능

0
872

달라스(Dallas) 시가 마땅한 교통 수단이 없어 백신 접종을 못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번 주 무료 차량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달라스 공원 레크리에이션 괸리국(DPR)이 백신 접종 대상에 해당하는 주민들이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접종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17개 우편 코드 지역을 대상으로 무료 버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해당 시의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 대상자인데도 교통편이 없어 페어 파크(Fair Park) 접종소를 방문하지 못하거나 교통 체증을 감수해가며 접종을 할 의지가 없어 접종을 미루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달라스 공원 레크리에이션 관리국이 연방 비상관리국 FEMA가 운영하는 버스들을 일부 레크리에이션 센터에 보내 우선 접종 지역으로 지정된 17개 우편코드 지역에 거주하는 50세 이상 또는 보건 조건을 충족하는 주민들을 수송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당 주민들은 전화나 온라인으로 접종 등록을 해야 하며 무료 버스 티켓은 등록 시 받은 QR 코드나 인쇄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무료 버스는 탑승자들을 페어 파크 접종소까지 직통으로 수송하며 접종 후 귀가 시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버스에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두 줄 간격으로 좌석에 앉아야 합니다.

오늘은 키스트 공원 레크리에이션 센터(Kiest Park Recreation Center)에서도 해당 무료 버스가 사전 등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달라스 시는 한 주 동안만 운영 예정인 해당 무료 버스 서비스를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가 서비스 기간을 연장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CDC는 공공장소, 행사, 모임 그리고 주변에 다른 사람이 있는 모든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2021년 2월 2일부터 비행기, 버스, 기차를 비롯해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나가는 모든 유형의 대중교통수단과 공항, 역 등 미국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566e3ab055f57d77bb3b1f8446869bbc_1615990058_34.jpg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