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 한파 피해 당한 주택 소유자 위한 ‘지원’ 마련

0
828

포트 워스(Fort Worth) 시가 이번 겨울 폭풍으로 피해를 입은 주택 소유자들을 위해 두 개의 지원 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했습니다. 강치홍 기자입니다.

<기자> 포트워스 시가 한파 피해로 수도관 동파 등 주택 손상을 입은 주민들을 위해, 수도관 긴급 수리 (WATER) 프로그램과 Smart Repair 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했습니다.

포트워스 시의 지역 서비스부서(Neighborhood Services Department)의 책임자 빅터 터너(Victor turner)는 한파 피해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에 성공적인 성과를 내온 Priority Repair Program을 조정해 새 WATER 프로그램으로 재정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수도관과 개스관 및 온수기 수리를 중심으로 지원이 이뤄지며, 폭넓은 지원을 위해 지원 대상을 중위 소득 수준 80%까지로 확대했습니다. 또 주택 보험 유무와 상관 없이 주택 소유자들이 거주하는 주택들에 한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연방비상관리청 FEMA와 무관하게 실시되는 포트 워스 시의 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시가 모든 수리 비용을 지원합니다. 

포트워스 시의 워터 프로그램지원 신청은 www.fortworthtexas.gov에서 Priority Repair& Water Program 페이지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외 전화 817-392-7548을 통해 확인할 수있습니다. 

그외 Smart Repair 프로그램은 포트 워스의 저소득 주택소유자 중 소득 수준이 2021년 연방 빈곤 가이드라인의 200% 이하 수준에 해당하고 수도 관련 계정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지원을 신청하려면 소유 주택 가격이 30만달러 미만이어야 하고 실제로 거주해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피해 주민들을 위해 물이 새는 변기와 수도꼭지 호스용 수전, 그리고 파열된 수도관을 수리하거나 교체하고 절수 설비를 설치하는 등 가벼운 배관 결함 수리를 지원하게 됩니다. 

Smart Repair 프로그램 대상에는 다세대 주택과 임대 주택을 제외한 주택 소유자들만 포함되며 이들이 지원 대상이 되려면 Community Action Partners를 통한 소득 증명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특히 12개월 간격으로 신청 기한 내 두 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단 산정된 총 수리비용이 3000달러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Smart Repair 프로그램과 기타 물 보존 프로그램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aterconservation@fortworthtexas.gov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817-392-2417번으로 전화를 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CDC는 공공장소, 행사, 모임 그리고 주변에 다른 사람이 있는 모든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2021년 2월 2일부터 비행기, 버스, 기차를 비롯해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나가는 모든 유형의 대중교통수단과 공항, 역 등 미국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