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주요 이주지’로 꼽혀…DFW 지역과 휴스턴이 가장 많아

0
498

매년 50만 명 이상의 타주 주민들이 텍사스로 이주하는 가운데, 텍사스가 미국의 주요 이주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소피아 씽 기자입니다.

<기자> 한 해 오십만이 넘는 타 주 주민들이 텍사스로 이주해 오고 있는 가운데 DFW 지역과 휴스턴(Houston) 지역으로 이주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텍사스 부동산 중개인 협회(Texas Realtors Association)의 2021년 텍사스 이주 보고서(2021 Texas Relocation Report)에 따르면 텍사스가 미국 내 새 이주지 상위권에 랭크됐습니다. 특히 텍사스를 새 정착지로 삼는 이들 대부분이 캘리포니아(California)와 플로리다(Florida) 루이지애나(Louisiana) 일리노이(Illinois) 오클라호마(Oklahoma) 뉴멕시코(New Mexico) 조지아(Georgia) 그리고 아리조나(Arizona)에서 이주해 오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외 새로 정착한 사람들 중 약 20만명은 해외 이주자들이었습니다. 

텍사스 부동산 중개인 협회의 마빈 졸리(Marvin Jolly) 회장은 낮은 생활비와 높은 삶의 질 다양한 일자리 기회그리고 좋은 날씨 같은 이유로 인해 텍사스 이주 행렬이 계속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2019년 연방 인구 센서스 데이터에 따르면 미 전역에서 새 정착지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주는 캘리포니아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위기로 사업장 운영 방식에 변화가 일면서 많은 기업들도 텍사스로 사업장 이주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기업 및 기술컨설팅업체 웨스트 먼로(West Monroe)가 최근에 15개 기업중역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산업 트렌드 조사에서 응답자 4명 중 1명이 사업장 이전을 고려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새 이전 지역으로 텍사스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웨스트먼로의 아담 거스팅(Adam Gersting) 달라스 지사장은 지역의 저렴한 생활비와 인건비 세금 부동산 그리고 기업에 호의적인 규제가 텍사스를 선호하는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또 캘리포니아 기반 기업들이 텍사스를 새 이전 지역으로 선호하는 것처럼 서부 연안 기반 기업들이 텍사스를 기업 이전 선택지로 가장 많이 언급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텍사스 다음으로 플로리다와 테네시(Tennessee)도 기업들이 선호하는 이주 지역 명단에 이름이 올라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CDC는 공공장소, 행사, 모임 그리고 주변에 다른 사람이 있는 모든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2021년 2월 2일부터 비행기, 버스, 기차를 비롯해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미국내를 이동하거나 미국에서 나가는 모든 유형의 대중교통수단과 공항, 역 등 미국 교통 허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